2014년 9월 16일 화요일

이로수 이야기

2009/07/15 18:00 자작나무 이야기
안녕하세요? 이로수 공식블로그 지킴이 이로수지기입니다.

이로수 공식블로그를 오픈하며 '이로수'이야기를 하려면 SK임업 이야기를 하지 않을 수 없어
SK임업과 이로수 이야기를 먼저 해보려 합니다.

이로수지기도 SK임업에 입사하며 행복한 인연을 맺기 전까지 너무 생소했던 기업 SK임업.

지금도 친구들에게 SK임업에 다닌다고 하면 대부분 다시 물을정도로 보통 사람들에겐 생소한 회사입니다.

위에 예쁘게 날고있는 SK행복날개 마크가 말해주듯이 SK임업은 SK그룹의 계열사로,
1972년에 창립된 임업회사입니다.

임업회사가 뭐하는 데냐고요?
-> 나무를 심고 가꾸는 회사입니다 ^^

나무 심는건 국가에서 하는 일 아니냐고요?
-> 물론 우리 국토를 가꾸고 관리하는 가장 큰 임무를 가진 곳은 국가입니다.
그리고 SK임업도 이윤창출보다는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설립된 기업이기도 합니다. SK임업은 SK그룹의 선대 회장이신 故 최종현 회장님이 설립하신 "한국고등교육재단"의 장학금 마련을 위해 설립된 우리 기업임업의 효시로, 인재를 육성하듯 우리 숲을 가꾸는 일 또한 백년지대계라는 한결같은 마음으로 우리 숲을 가꿔오고 있습니다.

SK임업 참 자랑스러운 회사죠?

오랫동안 정성으로 숲을 가꿔온 SK임업에서는 1976년도부터 우리 산에 자작나무를 심기 시작해서 현재 충주, 천안 영동에 국내 최대 규모의 자작나무 조림지를 보유하고 있고요,


<가장 청정한 숲에서 하늘을 향해 쭉쭉 뻗은 SK임업의 소중한 자작나무 숲>

사람의 손이 닿지 않는 북유럽의 추운지방과 높은 산악지대에 자생하는 자작나무는 남한에는 자생하지 않아 쉽게 보기 어려운 나무이기도 한 자작나무의 국내 최대 조림지가 바로 우리 이로수가 채취되는 채취원 입니다.


 자작나무 수액은 일년 365일중 15일 정도밖에 채취할 수 없기 때문에 수액을 채취할 수 있는 3월 말 ~ 4월 초 가 되면 정말 정성을 들여 채취한답니다. 위생복 착용없이 수액채취현장에 가거나 혹시 한 방울이라도 흘리면 혼난답니다
(이로수지기가 위생복 안입고 쭐래쭐래 채취현장에 갔다가 혼난 그 사람입니다 ㅜㅠ)

그런데 자작나무 수액이라는 말을 못들어 보셨다고요?

남한에는 자생하는 자작나무가 없기도 할 뿐더러, 
자작나무 수액은 유독 풍부한 영양성분과 미네랄 때문에 세균이 쉽게 번식하여 그 동안 다른 수액처럼 유통이 어려웠지만, SK임업은 일정기간 유통되어도 세균이 번식되거나 변질될 우려가 없도록 자작나무 수액을 위생적으로 가공하여 ‘이로수’라는 상품을 탄생시켰다는 사실!!

게다가 SK임업 연구소와 서울대가 공동연구해서 자작나무 수피 추출물과 수액 추출물로부터 뇌 기억능력을 향상시키는 물질을 발견해 내기도 했어요!!

건강에도, 피부에도, 머리에도 좋은 이로수이야기는 계속 됩니다~ 쭈욱~

댓글 없음:

댓글 쓰기